건전지 올바른 사용법, 장난감 건전지, 혼용해서 사용하지 마세요~~~


우리주변에는 건전지가 사용되는 곳이 상당히 많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만지는 TV리모콘, 벽에 걸린 시계, 출되근할때 들락날락하는 현관문에 달린 디지털 도어락, 아이들 장난감 등등..


건전지를 잘못 사용하면 전자제품, 가전제품, 아이들의 장난감까지 쉽게 고장날 수가 있답니다.

집집마다 용도에 맞게 사용하기 위해 AAA 건전지, AA건전지등을 예비로 가지고 계실텐데...

현재 가지고 있는 건전지가 모두 같은 회사의 제품인지 먼저 확인해보세요..



사실 저희 집에도 다양한 건전지가 있더군요. 저마다 다른 회사의 제품들이 여러개 있습니다.

요즘 아이들의 장난감.. 특히 움직이는 장난감에는 건전지가 무척 많이 들어갑니다.

장난감에 들어가는 건전지는 보통 3개에서 4개는 기본...

장난감 건전지 값이 부담이 되기도 해요.



보통은 건전지를 한번 구매하면 모두 같은 회사의 같은 제품을 넣어서 사용하는데, 가끔 사용되는 건전지 개수가 홀수일 경우 남아서 보관했다가 다른 회사 제품과 혼용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똑같은 건전지 인데 뭐 어때~

같은 전압이고 같은 크기인데 뭐 어때~


라며 안일한 생각으로 다른회사 다른 제품을 혼용해서 사용하면 장난감이 고장납니다.



실제로 건전지를 혼용해 사용한 장난감의 내부 입니다.

건전지가 들어가는 부분에 하얗게 이물질이 잔뜩 묻어 있네요.


이건 건전지를 혼용해서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ㅡㅡ^

건전지를 혼용해서 사용한다는 것은


1. 쓰던 건전지와 새 건전지를 섞어서 사용하거나

2. 제조회사가 다른 제품을 섞어서 사용하는 경우 


이렇게 장난감에 건전지를 혼용해서 사용할 경우 전기적 저항이 발행해서 발열량도 많아지고 건전지 내부의 전해액이 녹아 누액이 밖으로 흐른다고 합니다.


이렇게 흘러내린 누액에는 중금속이 포함되어 있다네요..



켁켁~~

모든 건전지에는 


새전지는 사용한 전지와 혼용하지 마시고, 같은 종류의 건전지만 사용하십시오!


라고 쓰여 있습니다.


이 작은 경고문을 무시해서 중금속이 포함된 누액이 밖으로 흘러 아이들 건강에도 좋지않을 것 같네요.

장난감을 오래쓰고 아이들 건강을 생각한다면 반드시 같은 제품을 사용해야하고, 건전지를 교체할때는 모두 새 건전지를 사용해야겠습니다.




신고
Posted by 다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