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은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요금할인혜택을 받기 위해 핸드폰 요금을 신용카드로 자동납부를 많이 하실텐데요.

저 역시 오랜기간 동안 핸드폰요금을 신용카드로 납부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올해 초부터 터진 카드사의 개인정보유출로 인해서 사용하던 신용카드를 재발급 받았습니다.

뭐 카드의 유효기간이 다 되기도 했지만 내가 사용하는 카드정보가 유출되었다니 부랴부랴 재발급을 신청했지요.


핸드폰 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방법


요즘엔 명의자 본인이 신용카드 재발급을 받고 사인을 하게 되면 수령 후 별도의 사용등록 절차없이도 사용할 수 있어서 참으로 편리합니다.

한달전에 재발급 전의 카드는 잘게 잘라서 버리고  해로 받은 신용카드를 잘 써오고 있었죠~

그런데 깜빡한게 있었습니다.


신용카드로 자동납부를 신청한 KT핸드폰 요금의 정보를 변경하지 않았네요.


핸드폰 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방법


어느날 갑자기 신용카드 자동납부 승인이 거절되었다며 신규발급카드를 사용해 달라는 메시지가 전달되었습니다.

헐~

KT핸드폰요금 미납으로 핸드폰 사용이 정지될까봐 신용카드 자동납부 정보를 변경하고자 KT올레닷컴에 로그인했습니다.


핸드폰 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방법


핸드폰 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방법

이런~

저는 주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 올레닷컴은 익스플로러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되어있습니다.


다시 익스플로러로 로그인 해봤습니다.


그런데..

KT올레닷컴 홈페이지에서는 신용카드 자동납부로 변경할 수 없었습니다.

핸드폰 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방법


KT올레닷컴 홈페이지에서는 은행계좌이체와 지로납부로만 핸드폰요금 납부방법을 변경할 수 있네요.

하단 알림내용에는 내부 정책변경으로 카드납부를 일시 중단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핸드폰 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방법


분명 지난달까지 카드로 자동납부를 잘 해봤는데, 일시 중단이라니.. 자세히 보니 공지 날짜는 2013년 1월 이더군요.


그래서 KT고객센터로 전화했습니다.

핸드폰요금이 자동납부 승인거절되었다는 문자 메시지 내용과 함께 신용카드를 재발급 받게 되어서 자동납부 정보를 변경하겠다고 문의했습니다.


음성으로 간단한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고, 신용카드번호, 카드 유효일자를 알려줬더니 바로 변경이 되더군요.


고객센터에서는 KT핸드폰요금을 신용카드 자동납부로 신청했는데 승인이 거절될 경우, 총 3번 자동으로 카드사에 납부를 요청한답니다.

자동납부가 되지 않을 경우 승인거절 메시지가 발송된다고 하네요.

추가로 승인 거절 메시지를 더 받을 수 있다며, 마지막 3번째에는 정상적으로 자동납부 될 수 있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KT핸드폰 요금을 신용카드 자동납부로 신청할 때는 홈페이지에서 되지 않으니 고객센터로 전화하는 것이 정답이네요.


Posted by 다쏜다!!